본문 바로가기

Books/경제/경영

마케팅 어드벤처

 

 

* 제   목 : 마케팅 어드벤처

* 저   자 : 김민주

* 페이지 : 327쪽
* 출판사 : 미래의창
* 발행일 : 2002년 09월 10일
* 읽은날 : 2012.09.04~ 2012.09.09

* 독후감 : 마케팅은 항상 관심분야였지만 그동안 읽었던 책은 고작 몇 권에 지나기 않을 것 같다..

 

              책의 내용은 주인공이 기획팀에서 마케팅 팀장으로 발령 나면서 회사에서 그에게 전세계를

              돌며 마케팅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해주며 시작된다..

              (글의 형식인지 실제의 내용인지는 확실지 않다..)

 

             주인공은 미국과 유럽의 주요국가와 도시를 순회하면서 각종 유명 브랜드들을 접하며 각

             회사별 마케팅 스토리 및 전략을 자신의 의견과 함께소개한다.

 

             책을 대출한 후에 출판 년도가 2002년 이었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변화무쌍한 마케팅업계에서

             너무 예전 책을 빌린것이 아닌가 살짝 걱정했지만 책의 내용은 재미와 함께 배울것이 많았다.

 

             마케팅은 정답도 없고 수많은 가능성이 있기에 힘든 분야지만 유수업체들의 전략과 그

             성패를 분석해보는 것은 소중한 공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